본문바로가기 18.221.53.5
모바일 메뉴 닫기

교육/생활

Campus Life

메인으로

국제교류게시판

[수업학적팀] 답변
작성일 : 2023/05/18 작성자 : 수업학적팀(수업학적팀) 조회수 : 503
안녕하세요, 수업학적팀입니다.

우리 대학은 학칙 제44조(학위수여)에 따라 주전공/복수전공/부전공/융합전공 등 이수중인 전공의 전 교육과정을 이수하여 전공/총취득학점요건을 충족하고 졸업인증제, 졸업논문(해당자에 한함) 등의 추가 졸업요건을 모두 충족하여 졸업사정을 통과한 자에게 학위를 수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6년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약칭: 청탁금지법)이 시행됨에 따라, 우리 대학은 소위 말하는 '취업계' 등 취업으로 인한 출석 인정을 허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학칙 제32조(출석)에 따라 우리 대학의 학생은 수강하는 교과목의 강의에 출석하여야 하며, 결석허용횟수를 초과한 경우에는 해당 교과목의 학점을 취득할 수 없습니다. 단, 졸업예정자(마지막 학기 등록자 및 미졸업생)에 한하여 취업으로 인해 출석하지 못하는 상황에 대한 출석실격은 없으며, 수강신청한 교과목의 담당 교수와 과제/시험 등 성적평가 방법을 직접 협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사이버강좌로 분류된 교과목을 제외한 모든 수업은 현재 대면수업을 원칙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사이버강좌로 분류되어있지 않은 수업을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운영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요약하자면 교과목을 수강신청하고 강좌에 출석하여 성적을 취득하는 방법으로 본인에게 적용된 졸업요건을 충족한 자에게만 학위수여가 가능하며, 본인의 자발적 선택으로 인해 발생한 개인적 사유로 졸업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자에게는 앞서 설명한 방법으로 졸업요건이 충족되기 전까지 학위수여가 불가합니다.

아울러 복수전공자의 경우 주전공을 제외하고 복수전공에 대한 학위만 단독으로 수여할 수는 없으며, 주전공과 복수전공의 졸업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학위 수여가 가능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졸업과 관련한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학교 홈페이지-DCU광장-묻고답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거나, 수업학적팀(053-850-3572, 운영시간 월-금 KST 09:00~17:00)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하 원글]=================
[원글] 유재민 님이 쓰신글
---------------------------------------------
제목 : 해외에서 취업하여 근무 중인데, 문의 사항이 있습니다.
내용 : 안녕하세요. 
국어교육과 17학번 유재민입니다.
저는 주 전공으로 국어교육, 복수 전공1로 컴퓨터 공학, 복수 전공2로 사이버 보안을 수료 하고 있습니다. 
교직은 국어교육과, 컴퓨터 공학을 수료 중이었습니다. 
군대 전역 이후, 3학년 까지 마치고 휴학하고 해외에서 근무 중입니다. 
작년에는 호주에서 삼성에서 테크니션으로 일했었고, 올해는 미국에서 IT팀 인턴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좋은 기회가 되어 호주에서 영주권을 서포트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나, 더 좋은 기회가 생겨 이렇게 미국으로 넘어 오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여기서도 좋은 기회가 생겨서 영주권 서포트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렇게 되면 적어도 5년간은 한국에 돌아가지 못하기에, 학교를 졸업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욕심이지만 꼭 졸업하고 싶습니다. 
만약, 이번에 졸업하지 못한다면 영주권을 받고 5년 뒤 이곳에서 대학을 다시 다녀야 하거나, 이번 영주권 스폰을 포기하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물론, 한국으로 돌아가는 것은 좋으나 노력하여 받은 새로운 기회에 도전 하고 싶습니다. 
해서, 남은 1년을 취업 경력, 논문, 온라인 강의 무엇이든 좋습니다.
제가 졸업장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앞으로 IT 팀에서 계속 일할 예정입니다. 
다른 전공, 교직은 인정 받지 못하더라도, 컴퓨터 공학과 만은 꼭 졸업하고 싶습니다. 
답변 주시거나, 입력한 메일로 연락 주시면 바로 회신 드리겠습니다. 
시차 때문에 전화가 아닌 문의로 남기는 점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작성
최상단 이동 버튼